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종합상담

상담대표전화(평일 09:00 ~ 18:00)
1600-5500 (해외) 82-2-6337-2000

상담방법

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정확하게 방문상담부터 인터넷 상담까지,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합니다

전화상담

신용회복위원회 전화상담센터를 통해 채무문제 상담 및 지원제도에 대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  • 운영시간 : (평일) 9:00 ~ 18:00

※ 기타 이용안내

  • 점심시간은 교대근무로 전화응대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.
  • 고객정보(전화번호)를 바탕으로 이전에 문의한 상담내역을 관리하고 있습니다.
  • 상담품질 향상을 위하여 상담사 연결 후에는 통화내용이 녹음됩니다.

방문상담 바로가기

신용회복위원회 전국 지부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내 신용회복 상담창구에서 1:1 맞춤상담을 지원해 드립니다.

  • 상담시간 : 평 일 9:00 ~ 17:00
  • 소요시간 : 약 30분
  • 필요서류 : 신분증
  • 비 용 : 상담비용 무료 (접수 시 접수비용 5만원 발생)
  • 방문예약은 상담센터(☎1600-5500), 사이버상담부(cyber.ccrs.or.kr)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(APP)을 통해 가능합니다.


예약절차 (사이버상담부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신청)

인터넷 상담 바로가기

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상담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상담 및 채무조정 등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인터넷을 통한 채무조정 신청이후 담당심사역이 순차적으로 직접 전화를 드려 상담이 이루어집니다.
(간편신청의 경우 필요한 경우에만 전화를 드립니다.)

  • 운영시간 : 24시간 언제든지 신청가능(단, 직원 전화상담은 업무시간 중 이루어집니다)
  • 인증수단 : 공인인증서, 계좌점유인증 + 신분증인증
  • 비 용 : 상담비용 무료 (접수 시 접수비용 5만원 발생)

어플리케이션 상담(신청)

신용회복위원회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지부방문예약 및 사이버상담부 상담예약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운영시간 : 24시간 언제든지 신청가능
  • 인증수단 : 공인인증서 및 계좌점유인증 + 신분증인증
  • 신용회복위원회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, 플레이스토어에서 “신용회복위원회” 검색 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.
  • 비 용 : 상담비용 무료 (접수 시 접수비용 5만원 발생)

예약절차 (인터넷 상담 및 어플리케이션상담)

상담예약 챗봇 상담